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승환 (송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407 - 41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연습장 관계효익과 장기관계지향성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만족, 이미지, 평판의 전이효과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골프연습장 경영환경에서 관계효익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관계효익이 장기관계지향성에 어떠한 형태로 전이되는가를 알아봄으로 관계효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골프연습장에 대한 감정변화와 골프연습장 이용객들의 태도 변화로 얻을 수 있는 관계마케팅의 효과를 검증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겠다. 이를 위해 G지역과 S지역에 거주하는 골프연습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으며, 표집기간은 6월 10일 ? 7월 20일 약 5주간 조사를 실시하였고 표집방법은 편의표본추출법을 사용하였다. 최종연구에 사용된 287부의 설문지를 실제분석에 사용하였으며, 본 연구에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된 통계기법은 빈도분석, 확인적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모형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가 도출 되었다. 첫째, 관계효익은 만족에 영향을 미쳤고 둘째, 만족은 이미지에 셋째, 만족은 평판에 넷째, 이미지는 평판에 각각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이미지는 장기관계지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여섯째, 평판은 장기관계지향성에 일곱째, 만족은 장기관계지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