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현 (김포초등학교) 한선관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제35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181 - 192 (12page)
DOI
http://dx.doi.org/10.25020/je.2015.35.1.1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의 방과후 교육 중 컴퓨터 교실에 대한 실태와 학생들의 인식을 파악하여 소프트웨어교육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방과후 컴퓨터 교실에 수강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 결과 컴퓨터교실의 운영 강좌는 주로 OA과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수강 이유는 주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SW교육 관련 프로그래밍교육이나 컴퓨터교육의 본질적인 교육은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학생들의 요구 사항은SW교육을 필요로 하였고, 강좌가 개설될 경우, 많은 학생들이 SW교육 강좌를 수강하겠다는 의견을보였다. 이 연구 결과를 통하여, 방과후 컴퓨터 교육의 문제점 등을 해결하고 SW교육으로서 방과후컴퓨터교실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