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계학회 응용통계연구 응용통계연구 제28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951 - 96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마케팅 분야에서 활용되는 컨조인트 분석은 속성들간의 시너지 효과 혹은 적대적(상충적)인 효과의 존재 여부를 파악하는데 관심이 있다. 즉, 속성들의 모든 주효과와 이인자 교호작용효과의 크기 추정에 관심이 많다. 본 연구에서는 해상도가 V인 균형된 불완전 블록 일부요인설계를 이용함으로써 속성들의 모든 주효과와 이인자 교호작용효과들을 추정 가능하게 하는 설문지 문항의 설계 방법에 관해서 연구를 한다. 전체 응답자들에 대한 설문지 문항들의 총묶음으로 구성된 설문지 자료를 분석하여 핵심적인 소수 효과들을 선별하고, 유의한 속성효과들로 표현된 적절한 모형을 찾은 다음에, 효율적인 컨셉 최적화를 수행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10-001585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