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1. 머리말
2. Michael Seth의 A Concise History of Korea 개정판들
3. 비교사적 서술에 대한 우려: ‘중심주의’와 비맥락적 일반화
4. 비교사적 서술의 교육적 효용성
5.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영문 한국사 개설서의 한국고대사 서술 내용 검토
한국사학보
2015 .08
서구 시각으로 본 한국 중세사 -20세기와 21세기 영문 개설서의 서술 방향을 중심으로-
한국사학보
2023 .05
제3차 교육과정 국정 고등국사의 편찬과 중세사 서술 비판
역사와교육
2018 .01
영문 한국사 개설서의 고대사 서술 동향 - 2000년대 출간된 개설서와 비교역사학적 접근의 문제를 중심으로-
한국사학보
2023 .05
실업계 고등학교 국사 교육과정 및 국정교과서 검토
역사와교육
2015 .01
영문 한국 중세사 교재 개발의 과제와 전망 : 조선 후기를 중심으로
한국사학보
2015 .08
제5차 교육과정기 『 국사』 교과서 근·현대사 체제·내용과 그 특징
역사와교육
2021 .11
유럽중심주의와 미국사 - 한국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19세기 미국사 서술 분석 -
역사교육
2024 .09
서구학계 한국사 개설서 고려시대 서술의 문제
한국사학보
2015 .08
『중등국사』(1982년판) 고려시대사의 서술 내용과 의의
역사와교육
2020 .01
제3차 교육과정기 고등학교 『국사』 국정교과서의 한국 근⋅현대사 서술과 그 특징
역사와교육
2018 .01
[Why 한국사] 어렵지 않아요! 고려의 경제
유레카
2016 .11
역사 교육의 ‘문화적 전환’과 고등학교 『한국사』의 내용 구성 검토
한국사연구
2016 .03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손진태의 한국사교육론
韓國史學史學報
2015 .01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제3~6차 교육과정기 『국사 』 교과서의 실학 서술과 특징
역사와교육
2022 .11
제1차 교육과정의 국사 교과서 서술체제와 내용 분석
역사와교육
2016 .01
청일전쟁에 대한 엇갈린 시선 - 동아시아 각국 고등학교 단계의 역사 교과서 서술 비교 -
역사교육
2025 .03
영문 한국사 개설서의 현대사 서술과 교육적 활용 방향 분석 -Michael J. Seth의 A Concise History of Korea : From Antiquity to the Present (3rd Edition, 2020)를 중심으로-
한국사학보
2023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