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들어가는 말
Ⅱ. 아사왕 시대(왕상 15:9-24)의 역사적 배경
Ⅲ. 신명기 역사 이전 시대(pre-dtr) 전승에 나타난아사왕: 왕하 15:11-12a, 14a. 24
Ⅳ. 요시야 시대 첫 번째 편집(dtr¹) 전승에 나타나아사왕: 왕하 15:9-10, 13, 14b-15, 23
Ⅴ. 포로시대 두 번째 편집(dtr²) 전승에 나타난 아사왕: 왕상 15:12b, 16-22
Ⅵ. 나오는 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신명기 역사에 나타난 예루살렘 선택구절 연구
신학과 목회
2016 .11
신명기 역사에 나타난 예후 -왕하 9:1-10:36-
신학과 목회
2019 .11
신명기 역사에 나타난 단지파
신학과 목회
2017 .11
신명기사가에게 요시야가 갖는 의미에 대한 고찰
구약논단
2021 .03
신명기 역사에 나타난 여호야긴 석방구절(왕하 25:27-30) 연구
신학과 목회
2015 .11
역대기 역사에 나타난 예루살렘
신학과 목회
2020 .11
신명기 역사에 나타난 여로보암 2세 - 왕하 14:23-29 -
신학과 목회
2025 .01
공공역사로서의 구술사와 지역사
역사비평
2022 .05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21세기 문명전환과 직업으로서 역사가
역사학보
2022 .12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흐름과 논의 지점
역사학보
2025 .03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열왕기하 23장 13절의 역사 연구
구약논단
2021 .03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바빌로니아 포로 시대 이후 이스라엘에서의 제의중앙화규정: 신명기역사서 이후 역사서에서의 제의중앙화규정의 역할에 대하여
구약논단
2023 .09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가족사 프로젝트를 통한 초등학생의 역사 인식 형성
역사교육논집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