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태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유영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진 (현대모비스) 송준영 (현대모비스) 조인제 (현대모비스) 이치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31권 제7호
발행연도
2023.7
수록면
513 - 520 (8page)
DOI
10.7467/KSAE.2023.31.7.513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With the recent commercialization of electric-hydrogen vehicles and the development of vehicle parts, noise measurement of steering systems has become more important than engines or tires, which are the main causes of noise inside vehicles. This study was developed to determine the cause of noise generation by attaching an IoT Module to the engine room to measure vibration generated by the steering system of a driving vehicle.

목차

Abstract
1. 서론
2. IoT 모듈 구성
3. 작동 모드 구성
4. 소프트웨어 구조 및 알고리즘
5. 실험 및 검증
6. 결론 및 고찰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2-2023-556-001785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