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한일 간 역사 갈등과 역사공동연구 경위
3. ‘역사 화해를 위한 한일포럼’ 설립 취지와 성과
4.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 화해를 위한 한일 대화’의 성과와 제언
동북아역사포커스
2022 .06
일제강점기 역사 연구 방법론과 역사문학의 거리
문학교육학
2023 .03
동북아 역사화해에 대한 인식과 감정 그리고 책임
아시아문화연구
2017 .04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교양소설(Bildungsroman)의 종언과 진 리스의 『어둠속의 항해』
외국문학연구
2020 .02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한·일 간 역사화해로 다가서는 일본인들 :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일본역사왜곡 자료실>의 활동 보고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16 .05
비판적 사고를 위한 역사인식과 학습방법
역사와 담론
2016 .10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틔움포럼 참가기] ‘틔움포럼’이라는 소통의 시간
국어국문학
2022 .12
역사대중화와 디지털 역사자료 -역사소비의 변곡-
역사민속학
2018 .12
역사적 사고는 어떻게 함양해야 할까? – 미국 교육과정 자료의 역사적 사고 교수・학습 설계 분석 –
역사교육연구
2024 .07
대중적 역사현상의 이론적 메커니즘 - 외른 뤼젠의 역사문화(Geschichtskultur) 이론을 중심으로 -
서양사론
2016 .03
한․중․일 역사 갈등, 그리고 역사인식 공유
한중인문학연구
2016 .01
역사 문해력의 개념과 역사교육과정 적용 - 미국, 영국, 호주 교육과정을 사례로 -
역사와 담론
2021 .01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한일 외교·역사 현안에 대한 역사학자의 견해
역사와현실
2023 .06
역사는 역사다- 역사의 오용을 경계하며
역사비평
2019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