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영진 (건국대) 김영식 (한국교원대) 박경석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28권 제3호(통권 제92호)
발행연도
2023.8
수록면
1 - 12 (12page)
DOI
10.15831/JKSSPE.2023.28.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이 연구의 목적은 이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체육수업방법과 디지털 활용능력 및 수업 태도와의 구조적 관계를 검증하는 데 있다.
방법: 이러한 연구 목적을 검증하기 위해 서울과 경기 지역의 중학생을 연구대상으로 설정한 후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총 328명을 최종 표본으로 선정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8.0, AMOS 28,0 및 Microsoft Excel 365 버전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기술통계분석(descriptives analysis)후에 탐색적 요인분석(exploratory factor analysis),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과 구조방정식 모델 분석(structural equation model)순으로 진행하였다.
결과: 위에 제시된 통계분석에 따라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중심의 온라인 체육수업방법과 학생중심의 온라인 체육수업방법은 디지털 활용능력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첫째, 교사중심의 온라인 체육수업방법과 학생중심의 온라인 체육수업방법은 수업태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디지털 활용능력은 수업태도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결론: 온라인 체육수업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태도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온라인수업 방법 및 디지털 활용능력을 높여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2-2023-374-002023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