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규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변일무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김성진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송용수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김정태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윤용기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6권 제9호(통권 제171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681 - 691 (11page)
DOI
10.7782/JKSR.2023.26.9.6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분기기의 동작은 전기선로전환기에 의해 공급되는 전환력을 기반으로 하며, 안전한 전환을 위해서는 적절한 전환력과 전환시간을 유지해야 한다. 분기기의 전환이 완료되면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분기기의 밀착 및 쇄정 동작을 실현하며, 이는 밀착검지기 또는 쇄정장치를 통해 상시 감시된다. 그러나, 분기기의 노화, 분기기 설치 상태, 및 분기기 기본 레일과 텅레일간의 이물질 침입 등은 전기선로전환기의 비정상 동작을 유발하며, 이는 최종적으로 전환전류와 전환시간에 영향을 인가한다. 본 논문은 전기선로전환기의 전환전류와 전환시간을 활용하여 분기기의 상태 진단 및 감시 방안에 대해 검토하였다. 관련 검토 결과는 기존선에 설치된 NS-AM 전기선로전환기를 사례로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분기기 동작 특성에 따른 전기선로전환기의 상태 변수
3. 측정을 통한 상태 변수 기준값 검토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066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