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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현호 (인천대학교) 박종승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3권 제5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77 - 90 (14page)
DOI
10.7583/JKGS.2023.23.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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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비전 기반 비마커 방식의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방법을 제안한다. 기존의 직사각형 형태의 평면 인식 방법의 한계점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평면 확장 방식을 제안한다. 실감 향상을 위해서는 인식한 평면 영역의 데이터 처리와 카메라 이미지 매핑을 통해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생성해야 한다. 영역 확장 방식의 평면 인식과 동적 그림자 생성을 위한 방법을 제안하고 이를 실제로 구현하여 기존의 기본적인 평면 인식 및 그림자 생성 결과와 비교하였다. 제안하는 방법을 통해 실감이 향상된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의 개발이 가능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증강현실 게임에서의 평면 인식과 확장
3. 그림자 생성 방법의 개선
4. 실험 결과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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