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수미 (호서대학교) 박대우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정보통신학회 2023년도 추계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119 - 122 (4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생성형 AI 기술은 자연어처리, 미술, 디자인, 음악, 게임, 비디오와 같은 분야에서 특성화 직업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하는 연구와 함께, 할루시네이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본 연구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였다. 특성화 고등학교는 특정 분야 직업군에 중점을 둔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 기술교육에 따라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본 연구는 생성형 AI 서비스 교육 환경에 맞춰 활용과 지식의 개발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생성형 AI 서비스 교육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의 기술과 지식을 배양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기술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발견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Genarative AI 분석
Ⅲ. 생성형 AI 서비스의 기능별 분류
Ⅳ. 특성화고등학교 진로프로그램 연계 구성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