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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선영 (국방기술품질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Journal of KIISE Journal of KIISE Vol.50 No.11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995 - 1,001 (7page)
DOI
10.5626/JOK.2023.50.1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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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는 군용 항공기의 비행 안전성을 확보하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감항인증 기준을 적용함으로써 우리 항공기의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2009년에 군용 항공기 비행 안전성 인증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시행규칙을 제정하였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개발되는 군용 항공기는 의무적으로 감항인증 법령, 절차 및 기준에 따라 인증받도록 하고 있다, 감항성 심사의 기준이 되는 군용 항공기 표준감항인증기준은 방위사업청에서 제정되어 현재 7차까지 개정되었으며, 최근 변경 영향성이 가장 큰 분야는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15장 컴퓨터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분야이다. 이는 무기체계내의 소프트웨어 개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 발맞추어 관련 기준도 구체화 및 세분화되어 반영된 것이다. 이번 연구는 표준감항인증기준 개정으로 신규 반영된 소프트웨어 커플링 관련 기준에 대한 명확화 및 입증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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