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전쟁과 종교 신념의 문제 – 한국전쟁 전후 한국사회와 기독교의 관계 규정 : 윤정란, 『한국전쟁과 기독교』(한울, 2015)
역사와현실
2016 .03
냉전 아카이브의 경계와 한국학의 또 다른 장소 - 장세진의『숨겨진 미래-탈냉전 상상의 계보(1945~1972)』(푸른역사, 2018)에 대한 서평
비교한국학
2018 .01
강선주 엮음 『세계는 역사를 어떻게 교육하는가: 9개국의 역사 교육과정 분석』 한울, 2018.
역사교육
2018 .06
역사는 역사다- 역사의 오용을 경계하며
역사비평
2019 .08
자연과학적 지식을 품은 거대 사회이론 : 니클라스 루만의 『사회적 체계들: 일반이론의 개요』(1984) 서평
인문학연구
2023 .12
역사의 이용과 오용: 백년 후에 바라본 제1차 세계대전
지식의 지평
2022 .05
베른트 파울렌바흐, 이진모 역, 『독일사회민주당 150년의 역사』(한울아카데미, 2017)
서양사론
2017 .01
문화사학회 엮음,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한울아카데미 2017)
서양사론
2017 .01
서평: 독일사 깊이 읽기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7 .01
[답평]《축적의 길》, 서평에 부쳐
문명과 경계
2018 .12
확증편향의 시대에 읽는 역사 : 『주권의 야만 : 밀항, 수용소, 재일조선인』/ 권혁태, 이정은, 조경희 엮음 / 성공회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 기획/ 한울아카데미/ 2017
황해문화
2017 .06
강선주 著,『역사교육 새로보기: 복합의 시각』 한울 아카데미,2015.
역사교육
2016 .06
중세 이야기
인물과사상
2018 .02
도시 공간 속에 재현된 종교개혁 이야기 : 『종교개혁, 길 위에서 길을 묻다-열흘간의 다크 투어리즘』(장수한, 한울, 2016)
역사비평
2017 .08
한반도의 중세
인물과사상
2019 .07
중국 중세의 예술
인물과사상
2019 .06
「擬似誤用」再論
일본어학연구
2022 .06
[서평] 알면서 행하는 도착의 시대에 시대의 실재를 묻다 : 세월호 참사를 주제로 한 책들의 서평
신학논단
2015 .03
68, 모두의 혁명! : 한국프랑스철학회 엮음, 『철학, 혁명을 말하다』, 이학사, 2018
서강인문논총
201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