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자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사회과교육연구 사회과교육연구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37 - 5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뉴질랜드 2022 역사 교육과정의 문서 체제와 내용 구성에 나타나는 특징을 분석하였다. 뉴질랜드 2022 역사 교육과정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해야 할 중요한 내용과 학생이 도달해야 할 학습의 진행결과를 명확하게 제시하기 위해 ‘이해하기・알기・하기 프레임’과 ‘진행 모델(progressions models)’을 도입하였다. 둘째, ‘이해하기’와 ‘알기’에서는 실질적 지식을, ‘하기’에서는 절차적 지식을 제시함으로써 실질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 셋째, 뉴질랜드 2022 역사 교육과정은 사회과학 교육과정과 구분되는 별도의 문서로 개발되었으나, 역사는 사회과학 교육과정의 일부임을 분명히 하면서 역사의 목표 및 내용을 사회과학 학습영역과 연계하여 구성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