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지혜 (을지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66권 제1호
발행연도
2023.1
수록면
131 - 148 (18page)
DOI
10.20971/kcpmd.2023.66.1.1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이 연구는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과정의 질 관리와 역량있는 교사양성을 위한 인증평가 지표를 개발 및 타당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방법: 이를 위해 문헌연구와 3회의 전문가 검토를 거쳐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과정 인증지표를 마련하였다. 개발된 인증지표의 타당도를 확인하기 위해 예비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그 결과,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과정 인증지표의 영역은 4개로 구성되었으며, 교육과정 구성, 교육과정 운영, 교육과정 지원, 교육과정 환류가 포함되었다. 인증지표 총 문항수는 15문항이며, 인증지표 영역별 문항 구성 또한 타당하고 신뢰로운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본 연구에서 개발된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과정 인증지표가 전문성있는 교사양성 및 교육의 질 관리에 있어 표준 지표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