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정섭 (건국대학교) 박찬희 (건국대학교) 한근호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29 - 3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IPA기법을 활용하여 스포츠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의 체험경제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조사 도구로 설문지를 활용했고, 서울에 위치한 나이키, 아디아스, 언더아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한 이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총 200명 중 9개의 설문을 제외한 191개의 표본이 최종 분석에 활용되었다. 자료 분석은 SPSS 25.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대응표본 t-test 및 IPA기법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Ⅰ사분면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체험에는 흥미로운 볼거리가 있음’ 등이 포함 되었고, Ⅱ사분면의 경우 ‘플래그십스토의 체험으로 잠시 일상의 삶을 잊음’ 등으로 확인되었다. Ⅲ사분면에서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분위기는 매력적임’ 등이 도출되었고, Ⅳ사분면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체험으로 제품을 이해함’ 등으로 분석되었다. 이에 스포츠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와의 일체감이 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되 이용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매장을 조성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