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성승민 (화접초등학교) 김수미 (연푸른초등학교) 여상인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과학영재교육 과학영재교육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 - 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에서 과학영재가 지각하는 과학 성취 상황별 성취 정서를 비교 분석하였다. 연구 대상은 G대학부설 영재교육원에 재원 중인165명이다. 본 연구에서 활용한 과학 성취 상황별 성취 정서 검사 도구는 선행연구 검사 도구를 수정⋅보완하여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과학영재는 과학수업, 과학공부 성취 상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는 성취 정서가 있었고, 과학시험 성취 상황에서는 모든 성취 정서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성별에 따라 과학수업, 과학공부, 과학시험 성취 상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는 성취 정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연구 결과를바탕으로 일반학급과 영재학급에서 과학영재가 지각하는 과학수업, 과학공부, 과학시험별 성취 정서에 대한 시사점을 고찰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