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세곤 (Korail Research Institute) 백인철 (Korail Research Institute) 한창용 (Korail) 서종민 (Korail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7권 제2호(통권 제176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128 - 139 (12page)
DOI
10.7782/JKSR.2024.27.2.12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존 레일용접부 직진도 검사 시스템의 레일 물성변화(재질, 온도변화)에 따른 측정오차가 발생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와전류 및 레이저 센서간의 차이점을 분석하고 레이저 기반의 레일용접부 직진도 검사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기존 시스템과의 프로그램 및 현장측정을 통해 시스템 검증을 실시하였고 동일한 분석값을 도출하여 시스템 성능 검증을 완료하였다. 또한, 개발 시스템의 현장측정을 통해 레일표면 품질지수 QI 값을 계산할 수 있는 1차식을 도출하였으며, 측정 정밀도 향상을 위해 데이터를 0.5mm로 수집하고 표면 미세 형상변화 측정과 레일용접부 이외의 표면결함을 부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 연구를 진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레일표면 상태평가 시스템의 센서별 분석
4. 레일두부표면 상태평가 시스템 검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