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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균 (오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기학회 한국자기학회지 한국자기학회지 제34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31 - 39 (9page)
DOI
10.4283/JKMS.2024.34.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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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추진에 사용되는 영구자석 모터의 코깅토크 감소를 위한 최적설계 연구는 전동기의 소음진동을 저감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최적의 설계를 도출하기 위해서 영구자석 V홈부 중심부에 자속장벽을 신설하고 최적의 사이즈를 결정하였다. 최적설계 단계에서 코깅토크를 최소화하는 설계뿐만 아니라 역기전력 왜형률을 최소화하는 연구목표도 포함하였다. 이 설계 과정은 통계적 근사기법인 반응표면법을 적용하였으며, 설계변수를 스크린 하는 절차를 두어 효과적인 최적설계를 도출 할 수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100 ㎾급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초기설계
Ⅲ. 100(㎾)급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코깅토크 저감 설계
Ⅳ.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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