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메타버스의 연구 동향 분석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12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활용과 이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2
오락 위주의 게임형 메타버스 개발 가이드라인 요소 도출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2 .10
ML-Agent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 테스트 자동화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메타버스 뉴스 빅데이터 분석: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7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메타버스에 관한 소비자 인식연구 - 코로나 이전과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11
메타버스의 미래
정보과학회지
2022 .04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게임의 품질보증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토픽 모델링을 활용한 게임 리뷰 데이터의 감성 분류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9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지속적인 몰입 요소 분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사용자 태그를 통한 대안적 게임 장르의 가능성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8
메타버스 축구 게임을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데이터 분석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 .07
리텐션과 과금 모델 반영을 위한 게임의 장르 융합 프레임워크 개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2 .12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 인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11
생존 게임 콘텐츠의 게임 메커닉ㆍ다이내믹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 .08
메타버스와 게이미피케이션 간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7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전공 채용정보 분류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6 .06
메타버스 게임 테스팅에 대한 강화학습 에이전트 활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7
사용 목적과 체험 방식에 따른 메타버스 플랫폼 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1
메타 게임의 정체성 연구 : 게임에 대한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