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빈 (코레아트퍼커션협회)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3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643 - 66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카혼을 활용한 체계적인 중등 음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함에 있다. 이를 위해 중등 음악 교육 현장에 카혼을 접목한 교사들에게 설문 조사를 받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카혼 수업은 다른 악기들에 비해 현저하게 수업 참여도가 높았으며 이는 직관적인 주법과 타법으로 학생들이 좋아하는 대중음악 반주가 용이하고 평소접할 수 없었던 색다르고 재미있는 악기로서 중등음악 교사들이 수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에 부합하였기 때문임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카혼의 중등 음악 교육 악기로서의 타당성과 교육적 효과가확인되었지만 교사들이 원함에도 음악과 예산이 넉넉하지 않아서 카혼을 구입하지 못하거나 혹은 학생들 수에 맞게 구입하지 못하는 문제들이 남아 있었다. 바라기는 음악과 수업에도 현실적인 예산이 반영되어 교사들이 교육현장에 적용함에 어려움이 없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61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