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미진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5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335 - 34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FCB Grid Model을 활용하여 클래식 공연상품에 대한 구매태도를 구분하고, 구매태도 유형에 따라 클래식 공연상품의 선택속성이 어떠한 차이가 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FCB Grid Model에 따른 클래식 공연상품의 4가지 구매태도 중 저관여/감성적 집단은 35.2%, 고관여/이성적 집단은 24.8%로 나타났다. 이어 저관여/이성적 집단은 20.9%, 고관여/감성적 집단은 19.1%로 나타났다. 둘째, 클래식 공연상품의 선택속성 중 ‘작품내용’, ‘연주자’, ‘공연장’이 구매태도 유형에 따라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본 연구는 클래식 공연상품에 FCB Grid Model을 적용한 첫 연구로서 클래식 공연의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과 활용방안을 제안하였다는 의미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96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