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은아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9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403 - 41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1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른 공연 관람의 행태 변화에 주목하고, 클래식 공연이 1인소비 트렌드에 소구력 있는 ‘경험재’, ‘가치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침체된 클래식 공연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수요 대상으로서 1인 관람객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1인 관람객 유입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클래식 공연 상품의 소비적 특성에 따른 추구 혜택과 서비스 상품으로서의 클래식 공연 서비스 품질요소를 바탕으로 1인 관람객과 동반 관람객의 인식 차이를 규명하고 공연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연 관람 행태 변화에 대응하는 마케팅 관점의 전략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55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