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영숙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05
수록면
87 - 9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공연예술이 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온라인 공연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나아가 관계자들에게 경영성과 향상을 위한 마케팅전략과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온라인 공연사는 흥행하는 온라인 공연의 배우의 특성 및 감독의 연출력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작품성 있는 온라인 공연 제작과 관람객에게 홍보해야 할 것이다. 둘째, 특정한 상황에 따른 공연, 연령층의 세부화에 따른 공연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자존감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셋째, 관람객에게 AI공연이나 특수효과와 첨단기술을 활용한 공연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관객 선택의 폭을 넓혀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흥행하는 공연의 차별성과 재미요소 등을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관람객에게 전달해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