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한나 (선문대학교) 진범섭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32 - 63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ESG와 함께 다양성(diversity), 형평성(equity) 및 포용성(inclusion)을 포괄하는 DEI 개념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본 연구는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DEI를 어떻게 경영 전략에 통합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지를 PR관점에서 분석하였다. 포춘(Fortune)지가 발표한 2023 글로벌 500대 기업 중 상위 10곳을 대상으로 사례연구를 진행하여 각 기업의 웹사이트, DEI 및 ESG 보고서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고, 이를 통해 기업의 DEI 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 웹사이트를 통한 기업의 DEI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탐색하였다. 분석 결과, DEI는 단순한 윤리적 의무를 넘어서 글로벌 10대 기업 경영 전략의 핵심 요소로 확인되었다. 이들 기업은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에 기반한 조직문화와 업무 환경 구축을 통해 직원들의 만족도와 소속감을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본 연구는 PR 실무자들과 국내 기업에 DEI 전략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고, 향후 DEI 연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