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상미 (국립국어원)
저널정보
고려대학교 한국어문교육연구소 한국어문교육 한국어문교육 제46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67 - 105 (3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한국어교육에서 문장부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효율적인 문장부호 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문장의 구조를 드러내고 글쓴이의 의도를 전달하는 문장부호는 한국어의 문자언어 생활에서 매우 중요함에도 한국어교육에서는 공식적인 교육 내용으로 다루지 않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한국과 외국의 문장부호 규정을 비교 검토하면서 한국어교육에서 왜 문장부호 교육이 필요한지, 한국어교육에서 문장 부호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연구는 그동안 한국어교육학계에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던 문장부호 교육을 연구 대상으로 삼아 논의를 전개했다는 점에서 나름의 의의를 지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