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휴머노이드 소셜 로봇 기반 교구개발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과 컴퓨팅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2 .10
현직유아교사와 예비유아교사의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에 관한 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2019 .03
예비 교사의 테크놀로지 교수 내용 지식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7 .01
유아교사의 배경변인과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이 테크노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11
유아교사의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과 유아코딩교육 인식의 관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5
예비유아교사의 테크놀로지 기기 활용인식과 컴퓨팅 사고력,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 지식의 관계
융합정보논문지
2019 .01
테크놀로지 활용을 위한 예비 유아특수교사의 교육요구도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09
예비 수학 교사의 테크놀로지 통합 교육과정개발 단계별 TPACK의 특징 분석
교원교육
2018 .01
유아교사의 테크노스트레스와 행복감이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지식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연구
2021 .11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교과교육학 지식의 특성 및 구조
유아교육학논집
2017 .04
유치원 교사의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 지식(TPACK)과 테크놀로지 활용 간의 관계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22 .05
학교현장에서 활용되는 테크놀로지에 대한 예비교사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탐색 - 학교현장실습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2016 .09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 지식(TPACK-Technology Pedagogical And Content Knowledge)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유아교육연구
2016 .12
로봇에 대한 예비 교사의 태도 : 변인에 따른 차이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8 .07
텍스트 마이닝을 통한 교사의 테크놀로지 통합에 관한 연구 동향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0 .01
놀이를 통한 컴퓨팅 사고력 개발을 위한 유아 교구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6 .08
유치원 교사의 테크놀로지 교과교육학 지식(TPACK)과 테크놀로지 활용 간의 관계
영유아교육: 이론과 실천
2024 .04
특수교육교사 테크놀로지 교수내용지식(TPACK) 평가 척도 개발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19 .01
로봇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유아교사들의 인식 비교 연구
한국보육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15 .03
은유분석을 통해 본 유아 교재?교구 제작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인문사회 21
2022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