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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 목적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으)ㅁ’, ‘-기’ 명사절 인식 및 생산 연구
언어와 문화
2015 .01
간접 인용절의 통사적 지위
국제언어문학
2020 .12
역대 문법 교과서의 ‘-음, -기’ 명사화 기술에 대한 연구사적 고찰 - 명사형 어미와 명사절을 중심으로 -
한말연구
2021 .01
의미 기능 중심의 ‘관형절+의존 명사’ 구성의 문법 교육 내용 구성 탐색 - 관형절, 명사절, 부사절을 중심으로
한말연구
2023 .03
명사구, 명사절, 관형사절
한말연구
2018 .01
이른바 “명사절”에 관하여
언어
2022 .12
‘-는지’의 통사적 특성과 의미 연구 - 비종결어미 ‘-는지’를 중심으로-
어문론총
2022 .09
학교문법의 안은 문장 체계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국어교육연구
2016 .06
한국어 학습자의 명사절 사용 양상과 언어 발달 연구 - 숙달도와 언어권의 차이를 중심으로 -
어문론총
2015 .12
Parallelism between Imperative Clauses and Interrogative Clauses in English
언어학 연구
2019 .07
학령전기 아동의 관형절 사용 양상
언어
2019 .12
한국 영어학습자들의 because, since, as 이유절 사용에 관한 연구
언어학
2016 .01
서술절에 대한 재고찰 - 내포절 체계 내의 다른 절과의 변별을 중심으로 -
한말연구
2017 .01
한국 영어학습자들의 before절과 after절의 문장 내 위치에 대한 분석
언어학 연구
2019 .07
unless절의 용법 및 문장 내 분포
언어학 연구
2022 .01
한국어 ‘-(으)ㅁ’, ‘-기’ 명사절 내포문의 실현과학문 목적 학습자의 사용 및 인식 연구
언어와 문화
2019 .01
대학생 영작문에 나타난 if절의 문장 내 위치 분석
언어학 연구
2020 .04
통사 단위 ‘절’에 대한 일고찰
동악어문학
2020 .02
스페인어 지시 한정사 제한 관계절 연구
생성문법연구
2016 .01
시간명사 구문에 관한 논의
어문연구
2022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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