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선 (김정선베이커리카페)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 산업혁신연구 산업혁신연구 제40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347 - 35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야시장을 방문하는 MZ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야시장 방문동기가 방문객들이 인지하는 지각된 가치, 방문지역에 대한 이미지, 그리고 재방문의도 간 영향관계를 검증하고자 수행되었다. 온라인 설문조사방법을 통해 총 300명에게 조사를 부탁하고, 미완성되거나 불성실한 응답자를 제외하고 281명의 응답을 통계분석에 사용하였다. 통계프로그램은 SPSS 24.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야시장 방문객들에 대한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일반적 특성을 분석을 실시하였다. 다음으로 측정요인들에 대한 타당성과 신뢰성검증을 수행하였으며, AMOS 23.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야시장을 방문한 MZ세대들이 인지하는 방문동기는 지각된 가치와 지역이미지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각된 가치는 지역이미지와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지역이미지는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을 검증함으로서 구상된 연구가설들은 모두 검증되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야시장을 방문하는 MZ세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적 시사점을 제안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