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형길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민족어문학회 어문논집 어문논집 제100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63 - 8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외국인 학부생을 위한 한국 역사 수업에서 영화 리터러시를 활용하 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한국어교육에서 한국 역사 교육의 필요성에 대 해 논의하고 교수 방법적 측면에서 역사영화와의 연계 가능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실제 대학에서 활용한 수업 사례를 살펴 실효성을 확인하였다. 결과에 따르면 한국어 교육에서 역사 교육은 다양한 의의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의의는 매체 리터러시와 의연계교육, 타수업분야와의연계를통해서더욱확대될수있다. 본고와같이한 국 역사 항목을 디지털 매체와 연계하여 논의하는 작업은 K-문화 콘텐츠가 세계적으 로 활발히 유통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 내용의 확장에 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