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혜림 (고려대학교) 류성옥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585 - 59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1년간 OTT 플랫폼을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밝힌 만 20세 이상 우리나라 국민을 모집단으로 설정했으며, 국내 최대 시장조사업체의 도움을 받아 무작위 표본추출법을 통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아울러 설문에 참여한 1,184명 가운데 불성실 응답치를 보인 149명을 제외한 1,035명의 자료를 분석에 활용했다. 경제가치 추정기법 가운데 하나인 이산형 선택실험법을 적용한 본 연구는 선행연구 고찰과 포커스그룹 인터뷰를 통해 8개의 속성을 개발했으며 속성별로 2~3개의 수준을 부여해 선택 집합을 도출했다. 또 본 연구는 프로스포츠 전문 OTT 플랫폼 속성에 대한 응답자의 선호를 파악하기 위해 속성별 상대적 중요도와 한계지불의사금액을 산출했다. 프로스포츠 전문 OTT 플랫폼을 구성하는 속성들의 상대적 중요도를 파악한 결과, 월 구독료 다음으로 프로스포츠 종목 수 속성이 가장 높은 중요도를 나타냈다. 또 콘텐츠로 다루는 프로스포츠 종목이 1개 늘어날 때마다 응답자들은 928원을 월 구독료로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는 스포츠 전문 OTT 플랫폼이 구독자의 만족을 최대화할 수 있는 구체적 마케팅 전략을 제시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