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숙 (평택대학교) 차명호 (평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31 - 55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석사과정생인 자신이 제대로 상담자가 되어가고 있는가에 대한 염려와 의구심에서부터 시작하였다. 이에 상담자로 성장해가는 석사과정생들의 ‘상담자 되어감’은 어떠한 것인지, 그들의 경험이 개인의 삶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탐구하기 위해 상담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세 명의 연구참여자들의 내러티브를 탐구하였다. 상담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석사과정생들은 자신의 인식 범주에서 벗어나는 경우도 있고 확장될 때도 있으며, 제자리를 맴도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각자의 방식으로 상담자가 되어가고 있었다. 본 연구는 석사과정생의 상담자 되어감에 대한 이해를 더 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무엇보다 상담자의 발달이 단일한 발달모델을 따르지 않는다는 점을 밝혔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