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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호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미래전기자동차과) 이현석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963 - 972 (10page)
DOI
10.33097/JNCTA.2024.08.4.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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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고갈 및 환경 문제로 인해 전기자동차의 중요성은 대두되고 있다. 전기를 동력원으로 구동하는 전기자동차는 내장된 배터리에 외부 전력을 인가하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소음 및 진동을 감소시키는 장점을 구비했지만 충전 시간이 길고 운행 거리 제한 등의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배터리 용량 증대 및 충전전력을 높이는 방안으로 연구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이를 위해 충전 시스템에 대한 접촉식(완속, 급속), 비접촉식(무선), 배터리 교환 방식에 대한 분류 방법과 그에 따른 규정을 나타냈다. 그 중,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급속 충전 시스템 기술 동향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각 충전 분류와 특징 등을 분석했다. 이를 통해급속 충전 시스템의 연구 방향과 앞으로의 기술 동향을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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