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oongseo Kim (인천대학교) Hyunjun Park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9권 제6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165 - 17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VRIO 프레임워크를 통해 디저트 39의 경쟁 전략과 시장 사례를 분석했다. 디저트 39는 중앙화된 생산 및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품질 디저트 메뉴를 제공하여 비용 효율성과 일관된 제품 품질을 보장한다. 커피숍이자 디저트 전문점이라는 독특한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주요 전략으로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혁신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지속적인 제품 개발이다. 그러나 제품 개발에 따른 방대한 메뉴 구성은 운영상의 어려움도 발생시켜 본 연구를 통해 다양성과 효율성 간의 균형을 맞추는 전략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연구 분석 결과 프랜차이즈 사업자들에게 강력한 내부 시스템, 시장 중심의 혁신, 통합된 마케팅 접근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 또한, 디저트39의 성공 사례를 통해 VRIO 프레임워크 이론의 가치(Value), 희소성(Rarity), 모방 불가능성 (Inimitability), 조직화(Organization)의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로 성장하는 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Introduction
2. Coffee Industry
3. Dessert 39
4. VRIO Framework Analysis of ‘Dessert 39’
5.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239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