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내연
저널정보
한국대학선교학회 대학과 선교 대학과 선교 제61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35 - 5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종교문해력이 낮은 Z세대를 대상으로 기독교교양 성서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대안적 학습 방안을 모색한다. 현재 기독교교양 성서교육은 학습자들의 전인적 성장과 비판적 사고를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전통적인 지식 전달 방식은 종교문해력이 낮은 Z세대의 관심을 끌기 어렵다는 문제를 지적한 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학습자의 사회적 및 관계적 차원에 초점을 맞춘 로컬리티 개념을 성서교육에 적용할 수 있다. 본 연구는 2024학년도 1학기 명지대학교 <성서와 인간 이해> 수업 데이터를 분석하여, 능동적 실제독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교육 모델이 성서교육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이를 통해, 학습자 자신의 경험과 맥락에 기반한 성서 이해가 로컬리티 기반 접근으로서 유용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