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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매체와 이동의 시대, 정체성의 문제와 환상성의 부활 - 다니엘 켈만의 <명성>과 스티븐 울리의 <아담의 푸가>를 중심으로
독일어문학
2015 .01
성과주의 시대의 주체문화와 ‘기업가적 자아상’- 에른스트 빌헬름 핸들러의 소설 『우리가 죽는다면을 중심으로』
독일현대문학
2018 .01
괴테의 젊은 베르터의 고뇌에 나타난 ‘물의 모티브’ 연구
독일어문학
2023 .06
문학과 문학사업 - 슈투크라트-바레의 <라이브 앨범>과 슈트레루비츠의 <자손>을중심으로
독일언어문학
2018 .01
기호로서의 이름 - 카프카의 소설 『성』에서의 이름의 인상학
카프카연구
2016 .06
현대의 야만성에 나타난 신화와 계몽의 유희- 이성 중심 사회에 대한 문학적 성찰
독일어문학
2015 .01
21세기 새로운 예술미학으로서의 메타모더니즘 : 워쇼스키 형제의 영화 『매트릭스』시리즈를 중심으로
카프카연구
2017 .06
우회로를 통한 근대의 재구성 – 기술의 관점에서 프리쉬의 『호모 파버』 다시 읽기
독어독문학(구 독일문학)
2018 .01
남성 주체의 ‘실종’과 타자성의 문제 - 카프카의 『실종자』 소고
독일현대문학
2020 .01
18세기 독일 드라마에 나타난 ‘시민가정’의 이상과 현실 - 레싱의 '에밀리아 갈로티'와 렌츠의 '가정교사'를 중심으로
독일어문학
2015 .01
Uberlegungen zu Menschenwurde und Schuld anhand des Dramas Terror von Ferdinand von Schirach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2021 .08
폭력과 타자의 윤리학 - 브링크만의 『고지라』와 슐링크의 『책 읽어주는 남자』를 중심으로
독일어문화권연구
2015 .01
중단과 의식의 미학 - 안드레스 파이엘의 <렛 뎀 잇 머니. 어떤 미래가?!>를 예로
독일현대문학
2021 .11
청소년 SF소설에 나타난 젠더상과 포스트휴먼 요건의 비교* – 올더스 헉슬리의 『멋진 신세계』와 라인홀트 치글러의 『너무 완벽한 세상』을 중심으로
독어독문학(구 독일문학)
2024 .03
학문의 경계와 통합, 그리고 인간 - 실러의 '보편사란 무엇이며 어떤 목적으로 연구하는가?'를 중심으로
독일어문학
2015 .01
‘국제관계학’이 아닌 ‘글로벌지역학’ – 독어독문학 수용패러다임의 변환을 요청함
독어독문학(구 독일문학)
2019 .01
파울 첼란의 「죽음의 푸가」를 둘러싼 오해와 미학적 쟁점들 – 상호문화적 독해를 위해
독어독문학(구 독일문학)
2018 .01
전후 독일의 시대적 과제에 대한 슐링크의 인식 - <책 읽어주는 남자>, <주말>, <귀향>을 중심으로
유럽사회문화
2019 .01
가상현실의 몰입에 대하여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2017 .01
독일어의 격에 대해서 - 2격의 기능과 의미를 중심으로
독일언어문학
2017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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