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재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저널정보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제78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165 - 17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24년부터 각 지역의 지방국립박물관들이 자체적으로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진행하는 국립중앙박물관 브랜 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로젝트이다. 이에 본 연구는 국립대구박물관의 30주년 기념 사업과 동시에 기존에 사용하던 유물을 형상화한 MI(Museum Identity)의 리뉴얼을 통해, 타 도시의 지방국립박물관의 차별화된 브랜드디자인 개발과 동 시에 현장에서의 적용할 수 있는 국립대구박물관의 브랜드전략 수립에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는 국립대구박물 관 브랜드디자인의 브랜드 리뉴얼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국립대구박물관 기존의 브랜드디자인 분석을 통해 리뉴얼된 최종 브랜드디자인을 제시하였다. 그 결과 기존에 사용되었던 브랜드디자인 보다 새롭게 리뉴얼된 브랜드디자인의 브랜드 선호 도 및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호의적인 결과를 도출하였다. 본 연구를 기반으로 향후 지방국립박물관 브랜드디자인 전략 및 개발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연구가 전개되길 바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