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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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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나정 (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학과) 임재문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현대사진영상학회 현대사진영상학회 논문집 현대사진영상학회 논문집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23 - 48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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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패션 광고는 현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시각적 표현을 통해 브랜드의 특성을 반영하고, 제품의 미적 가치와 독특성을 높다. 본 연구는 다양한 유형의 패션 광고 표현(상품 전시 표현형, 미래 판타지 표현형, 도시 스냅 표현형, 스토리 스틸 표현형)이 소비자 반응(광고 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샤넬 브랜드의 광고 사진을 예로 들어, 20-50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데이터 수집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본 연구는 SPSS Ver.27을 사용하여 가설을 검증했다. 연구 결과, 다양한 유형의 패션 광고가 소비자의 광고 태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영향은 소비자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현저히 다름을 보여주었다. 또한, 소비자의 광고 태도는 구매 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가 광고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수록 해당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 연구는 패션 광고 표현 유형에 대한 새로운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다양한 유형의 광고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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