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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윤환 (경희대학교) 우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447 - 457 (11page)
DOI
10.9728/dcs.2025.26.2.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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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아바타 제작은 단순히 3D 모델 제작뿐만 아니라 노동집약적인 리깅 및 스키닝 프로세스가 포함되며, 상당한 수작업과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Neural Blend Shapes를 활용하여 리깅 및 스키닝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품질 저하 없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접근 방식을 제안한다.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아바타에 맞춰 관절 및 뼈를 생성하고 스키닝 작업까지 자동화하여 사용 가능한 수준의 아바타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본 연구를 통해 아바타 생성 파이프라인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소요 시간을 가속화 할 뿐만 아니라 접근성을 높여 게임, 버추얼 콘텐츠, 가상환경 등 버추얼 아바타를 활용하는 분야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Neural Blend Shapes 개요
Ⅲ. 학습 모델 평가
Ⅳ. Neural Blend Shapes 평가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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