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선행 연구 검토
3 연구 방법 및 프로세스
4 사용 시나리오와 프로토타입
5 결론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청소년 및 청년 우울 장애를 위한 디지털 중재를 활용한 EMA/EMI 디자인 방식 제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데이터 활용 방법 고찰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데이터 과학의 방법론을 적용한 데이터 기반 디자인 방법론에 대한 연구 - 미세먼지 정보 서비스 앱의 디자인 리서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10
데이터 기반 UX 디자인 프로세스 실습 수업 활용을 위한 데이터 제작 방법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산후우울증 치료 및 모니터링을 위한 EMA/EMI 기반 애플리케이션 컨셉 디자인 연구: 정성적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대학생을 위한 정신건강 자가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1
자원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행동에 영향을 주는 제품서비스 디자인 전략 분석: 포장, 패키지, 배송, 리테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디자인싱킹의 공공도서관 적용 :디자인 비전문가의 디자인 프로세스 과정 중 피드백 수집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 정의 및 가이드라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AI를 접목한 사용자 참여형 러닝 프로그램 서비스 디자인 -개인 건강 및 맥락 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무지디자인의 지속가능한 생태디자인적 특성과 창의융합 디자인 프로세스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2 .06
디자인 유형분석을 통한 디자인 사고체계 구축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5 .06
정량적인 기준 기반의 Fashion style 에 관한 연구: 전문가 지식 및 딥러닝 결합 모델링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선진 국가 디자인시스템 및 디자인정책 연구를 융합한 중국 디자인산업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3 .09
증강현실 콘텐츠의 맥락 기반 디자인 방법론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2
어포던스를 활용한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 픽션 방법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1
디자이너와 사용자의 간극을 좁히는 프로세스로서 스토리텔링 방향성 제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중소기업을 위한 디자인경영환경평가모형 개발 제안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5 .01
모바일 수면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경험(UX)이 몰입 및 능동성에 미치는 영향 -기술 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10
구조적 에스노그래피에 의한 디자인 개발 요소 도출 방법론에 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8 .06
그래픽디자인 보호를 위한 디자인보호법 문헌연구 - 성립요건과 등록요건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