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1. 서론
2. 본문
3.1. 입력 장치와 사용 툴
4.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반응형 뉴미디어 아트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Bedroom Ⅱ -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뉴미디어 아트에 나타난 비언어적 표현 -표정과 소리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10
인터렉티브 아트의 초현실적 표현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인터페이스 확장에 의한 미디어 경험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3 .03
뇌와 컴퓨터 상호작용을 응용한 인터렉티브 아트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2 .06
니꼴라 부리오의 관계미학 관점에서 본 현대예술의 상호작용성 : 인터미디어아트 작품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8 .03
뉴미디어아트의 경험요소가 이용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22 .04
디지털 미디어 기반 익명적 집단성에 대한 인터렉티브 VR 콘텐츠 설계 및 분석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미디어 아트와 중국 전통예술의 융합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1
The Characteristics of Affective Turn in Media Arts through Relational Aesthetics -Centered on the Digital Works of TeamLab-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인터액티브 미디어 기반 공연 무대 콘텐츠 제작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06
초록별 4543 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바이오피드백 기반 실시간 미디어아트(하드웨어) 제작: Mind Bridge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애니메이션에서 배경소음(Ambience)의 실험적인 영향력에 관한 소고(小考)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5
뫼비우스: 도예의 촉각성에 기반한 인터렉티브 사운드 인스톨레이션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인터렉티브 동물 장난감과 아동의 정서적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9 .05
미디어 아트의 상업적 활용 사례와 가치에 관한 융복합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1 .01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야간 콘텐츠 프로그램 품질 및 수용태세 만족에 관한 연구: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진주성을 중심으로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4 .12
뉴미디어 교수설계 모형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