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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8.8
수록면
35 - 4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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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경제발전에 따라 국민들은 삶의 질에 대해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화장품 산업이다. 현재 중국에서는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의 패션스타일이나 화장품이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또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체면을 지키는 관념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된 작은 규모의 화장품 시장은 2008년 갑자기 힘이 실려 2009년 중국 남성 스킨케어 시장은 큰 폭발적인 고성장을 하였다. 그 결과 현재 중국화장품 시장은 전세계 시장의 10.3%, 269억 달러의 비중을 차지하는 세계 2위의 시장이 되었으며, 이에 따라 남성화장품 시장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중국 여성화장품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남성화장품 사장에 대한 연구도 매우 중요하게 되었으나 아직까지 그 연구는 많이 진행되지는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중국 남성소비자들의 한국화장품 선택요인을 분석하고 한국 화장품 기업에 필요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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