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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Ⅱ. 이론적 배경 41. 통제소재에 따른 인간행동 42. 통제소재에 따른 운전행동 53. 위험운전행동과 교통행동 통제소재(T-LOC) 8(1) 위반과 교통행동 통제소재(T-LOC) 9(2) 오류와 교통행동 통제소재(T-LOC) 114. 위험운전행동과 운전행동 결정요인 12Ⅲ. 연구 문제 14Ⅳ. 연구 방법 151. 조사대상자 152. 조사도구 15(1) 운전자 정보 질문지 15(2) 교통행동 통제소재 질문지 16(3) 운전행동결정요인 질문지 16(4) 위험운전행동요인 질문지 173. 자료분석방법 18Ⅴ. 연구 결과 191. 응답자의 기본 특성 분석 192. 구성요인 간의 관계 분석 결과 21(1) T-LOC 요인 간의 관계 21(2) T-LOC 요인과 응답자 특성 간의 관계 22(3) T-LOC 요인과 운전행동결정요인 간의 관계 23(4) T-LOC 요인과 위험운전행동 수준과의 관계 243. 위험운전행동에 대한 인구통계학적 변인, 운전행동 결정요인 및T-LOC 요인의 영향력 25(1) 과속운전행동에 대한 운전행동 결정요인 및 T-LOC 요인의 효과 25(2) 대처미숙행동에 대한 운전행동 결정요인 및 T-LOC 요인의 효과 27(3) 난폭운전행동에 대한 운전행동 결정요인 및 T-LOC 요인의 효과 29(4) 음주운전행동에 대한 운전행동 결정요인 및 T-LOC 요인의 효과 31(5) 과속운전행동에 대한 운전행동 결정요인 및 T-LOC 요인의 효과 33Ⅵ. 논 의 35참고문헌 40부록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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