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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 5제 2 절 연구 범위 및 구성 61. 연구 범위 62. 논문의 구성 7제 2 장 공시에 대한 이론적 고찰 9제 1 절 공시의 정의 및 공시 이론 91. 정의 및 종류 92. 공시 이론 12가. 규제 이론 12나. 자발적 공시 이론 13다. 정당성 이론 13라. 이해관계자 이론 14제 2 절 처리방침 공시 제도 151. 우리나라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공시 제도 152.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처리방침 공시 173.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처리방침 공시 204. 처리방침의 전자적 표시제도 22제 3 절 개인정보보호 정책 공시 관련 선행 연구 231. 개인정보보호 정책의 전자적 표시 관련 연구 23가. P3P 관련 연구 23나. 프라이버시 버드 24다. Cranor의 연구 24라. 프라이버시 올 242. 처리방침 데이터를 이용한 연구 25가. 한국소비자원의 연구 25나. 일부 언론사의 조사 연구 253. 정보보호 공시 관련 연구 25가. 정보보안 공시와 시장가치와의 관계 연구 25나. 정보보안 공시 제도 도입 방안 연구 264. 기존 연구의 한계 및 이슈 26제 3 장 처리방침 데이터의 특성 및 인코딩 스킴 27제 1 절 처리방침 데이터의 품질 요소 271. 고유품질 측면 282. 맥락품질 측면 283. 접근품질 측면 294. 표현품질 측면 29제 2 절 처리방침에 대한 인코딩 스킴 311. 수집 데이터 항목 312. 데이터의 정형화 및 허용값 설계 32제 4 장 처리방침 데이터 수집 및 특성 분석 40제 1 절 실증 데이터 수집 401. 표본추출 402. 실증 데이터 수집 43제 2 절 모수 추정 45제 3 절 처리방침 데이터의 유의성 분석 461. 기초통계 분석 결과 46가. 처리방침 공시 현황 46나. 처리방침 항목별 작성 현황 48다. 고유식별번호 수집 현황 49라. 처리방침 작성 시점 현황 51마. 처리방침 명칭 사용 현황 522. 처리방침 데이터의 유용성 54제 5 장 연구 설계 및 변수 정의 57제 1 절 공시수준 측정과 기업 특성간 관계분석 선행연구 571. 환경정보 공시 수준과 기업 특성간 관계 분석 572. 공시수준의 측정 59제 2 절 연구 설계 601. 연구 가설 설정 602. 연구모형 63가. 처리방침 공시 수준 관련 가설 63나. 개인정보보호 성과 수준 관련 가설 643. 분석방법 66제 3 절 변수 정의 671. 처리방침 공시 수준 672. 개인정보보호 성과 수준 683. 개인정보처리자 규모 704. 개인정보 민감도 70제 6 장 실증 분석 및 예측모델 제시 75제 1 절 실증 분석을 위한 데이터 수집 75제 2 절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결과 761. 기술통계 분석 결과 762. 상관관계 분석 결과 81제 3 절 회귀분석을 통한 가설의 검정 851. 처리방침 공시 수준 관련 가설 검정 852. 개인정보보호 성과 수준 관련 가설 검정 893. 가설 검정의 의의 91제 4 절 개인정보보호 성과 수준 예측 모형 제시 931. 개인정보보호 성과 수준 예측 모형 932. 예측모형의 의의 95제 5 절 예측 모형을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방안 96제 6 절 본 논문의 기여 98제 7 장 결론 100제 1 절 결론 100제 2 절 관련 연구와의 비교 및 한계 101제 3 절 향후 연구 과제 및 연구 방향 102참고문헌 103색인 107ABSTRACT 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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