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2015
< 차례 >< 차례 > ⅰ< 표 차례 > ⅴ< 그림 차례 > Ⅷ국문 초록 ⅹ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3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1. 연구의 범위 42. 연구의 방법 53. 연구의 과정 6제 2 장 이론적 배경 8제 1 절 미분양 주택의 개념 및 종류 8제 2 절 주거만족도와 투자가치 121. 주거만족도 122. 투자가치 133. 주거만족도와 투자가치의 영향 관계 14제 3 절 부동산마케팅과 미분양 주택 해소전략 151. 부동산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 152. 부동산마케팅의 유형 및 과정 193. 부동산마케팅과 미분양적체 해소전략 24제 4 절 선행연구의 고찰 311. 선행연구의 검토 312. 기존 연구의 한계 393.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41제 3 장 분석의 틀 42제 1 절 분석의 흐름 42제 2 절 분석방법론 검토 441. 수요자 특성별 유형 도출 442.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 중요도 453.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에 대한 영향구조 46제 3 절 지표의 설정 481. 1차 지표의 설정 482. 최종 지표체계의 선정 50제 4 절 미분양 주택 수요자 특성별 유형구분 541. 설문개요 및 표본의 일반적 특성 542. 수요자 특성별 요인분석 623. 수요자 특성별 요인의 통합 유형화 67제 4 장 수요자 특성별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 분석72제 1 절 분석의 개요 72제 2 절 컨조인트 분석모형의 설계 741.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의 속성 및 속성수준 설정 742. 부분요인설계 75제 3 절 수요자 특성별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 중요도 분석. 781. 고소득/투자수익 수요자 특성의 컨조인트 분석 782. 자녀동거/중년층 수요자 특성의 컨조인트 분석 803. 맞벌이/사회초년생 수요자 특성의 컨조인트 분석 81제 4 절 수요자 특성별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 종합비교 83제 5 장 수요자 특성별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 영향구조 분석89제 1 절 분석모형의 설정 891. 분석의 개요 892. 본 연구의 가설 설정 913. PLS 구조방정식 결과의 해석방법 94제 2 절 수요자 특성별 미분양 주택 선호요인 PLS-SEM 분석 961. 고소득/투자수익 수요자 특성의 영향구조 분석 962. 자녀동거/중년층 수요자 특성의 영향구조 분석 1013. 맞벌이/사회초년생 수요자 특성의 영향구조 분석 106제 3 절 수요자 특성별 구조모형의 가설검증 111제 4 절 수요자 특성별 구조모형의 종합 및 해석 117제 6 장 결론 122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결론 122제 2 절 연구의 한계와 과제 129<참고문헌> 131<부록> 140ABSTRACT 15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