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33. 연구모형 34. 연구가설 45. 연구의 제한점 56.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71. 학교체육과 체육수업 7가. 학교체육의 개념 7나. 체육수업 82. 초등학교 체육교사의 자질 10가. 수업지식 12나. 교사 전문성 133. 체육수업의 지도유형 14가. 민주적 행동형 16나. 전제적 행동형 16다. 긍정적 행동형 17라. 교수와 지시형 17마. 사회적지지 행동형 174. 수업 만족도 17가. 만족도의 개념 17나. 수업 만족도 18다. 체육수업 만족도 195. 선행연구 고찰 20Ⅲ. 연구 방법 231. 연구 대상 232. 조사 도구 233. 조사 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44. 조사 절차 285. 자료 처리 28Ⅳ. 연구 결과 291. 조사 대상자의 개인적 특성 분석 292. 개인적 특성에 따른 체육수업 지도유형 기술통계 323. 개인적 특성에 따른 체육수업 만족도 기술통계 344. 체육수업 지도유형과 체육수업 만족도의 상관관계 37Ⅴ. 논의 421. 개인적 특성에 따라 인식하는 체육수업 지도유형 차이 422. 개인적 특성에 따라 인식하는 체육수업 만족도 차이 433. 초등교사의 체육수업 지도유형과 체육수업 만족도의 상관관계 45Ⅵ. 결론 및 제언 481. 결론 482. 제언 50참고문헌 51부록 체육수업 지도유형 및 체육수업 만족도 설문지 55ABSTRACT 5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