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23. 연구의 제한점 3Ⅱ. 이론적 배경 41. 창의성의 개념 및 구성요소 4가. 창의성의 개념 4나. 창의성의 구성요소 62. 초등영어교육과 창의성 93. 초등영어 창의 서술형 평가 124. 선행 연구 13Ⅲ. 연구방법 161. 창의 서술형 평가에 대한 인식 조사 16가. 교사 설문조사 16나. 학생 설문조사 182. 창의 서술형 평가의 문항 분석 기준 개발 193. 창의 서술형 평가의 문항 분석 224. 예시 평가 문항 개발 23Ⅳ. 연구 결과 및 논의 241. 초등영어 창의 서술형 평가에 대한 인식조사 24가. 교사 설문조사 및 인터뷰 24나. 학생 설문조사 332. 초등영어 창의 서술형 평가 문항의 적합성 분석 383. 초등영어 창의 서술형 평가 문항 유형별 예시 45가. 사고의 확장 유형 46나. 사고의 수렴 유형 56다. 문제해결력 유형 624. 초등영어 창의 서술형 예시 문항 학생평가 결과 분석 65가. 1번(확산적 사고 예시 (2)) 문항 65나. 2번(상상력/시각화 예시 (2)) 문항 68다. 3번(상상력/시각화 예시 (1)) 문항 71라. 4번(유추/은유 예시) 문항 74마. 5번(논리/분석적 사고 예시 (2)) 문항 77Ⅴ. 결론 및 제언 79참 고 문 헌 82부 록 85ABSTRACT 8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