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2016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문제 53.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81. 사이버공간에 대한 이해 82. 사이버상담에 대한 이해 133. 사이버상담자에 대한 이해 194. 선행연구 22Ⅲ. 연구방법 321. 근거이론 방법 322. 연구 참여자 323. 연구절차 374. 자료의 분석 과정 395. 연구과정의 평가 41Ⅳ. 연구결과 431. 청소년 사이버상담자의 적응 과정 구조 432. 핵심범주와 이야기 윤곽(Story Line)의 전개 943. 청소년 사이버상담자의 심리적 적응과정 분석 974. 가설적 정형화와 관계진술 1025. 청소년 사이버상담자의 적응 유형분석 107Ⅴ. 논의 1131. 사이버상담 적응과정의 어려움 1132. 청소년 사이버상담자의 적응촉진 경험 1183. 사이버상담 적응과정에서의 대처노력 1214. 사이버상담 적응과정을 통한 변화 126VI. 결론 및 제언 1311. 요약 및 결론 1312. 연구의 의의 및 기독교적 적용 1353. 연구의 한계와 제언 139참고문헌 141부 록 156Abstract 15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