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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9
국문초록 ?영문초록 xiii제 1 장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절차 및 구성 3제 2 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42.1 소셜네트워크서비스 42.1.1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개념 및 특징 42.1.2 SNS의 마케팅적 측면 관련 선행연구 52.2 인스타그램 62.2.1 한국의 인스타그램 사용 현황 62.2.2 미국의 인스타그램 사용 현황 82.2.3 인스타그램 관련 연구 92.3 바이럴마케팅 102.3.1 바이럴마케팅 개념 및 특징 102.3.2 바이럴마케팅 관련 연구 112.4 의견지도자 122.4.1 의견지도자 개념 및 특징 122.4.2 의견지도자 특징 관련 연구 132.5 온라인 제품후기 정보특성 152.5.1 온라인 제품후기 정보특성 및 선행연구 152.6 정보의 유용성 172.6.1 정보의 유용성 개념 및 특징 17제 3 장 사전조사 183.1 사전조사 연구 설계 183.1.1 사전조사 대상 및 방법 183.2 사전조사 변수의 조작적 정의 193.2.1 상품 의견지도자 측정 193.2.2 커뮤니케이션 패턴 측정 203.2.3 라이프스타일 측정 203.3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커뮤니케이션 패턴 213.3.1 상품 의견지도자 213.3.2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의견지도력 213.3.3 상품의견지도력과 커뮤니케이션 패턴 233.4 라이프스타일 243.4.1 요인분석 243.4.2 상품의견지도력과 라이프스타일 유형 253.5 사전조사 결론 26제 4 장 연구 모형 및 가설의 설정 274.1 연구 모형 274.2 연구 가설 284.2.1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 특성과 정보의 유용성 284.2.2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 특성과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 294.2.3 정보의 유용성 294.3 변수의 조작적 정의 304.3.1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 특성 측정 304.3.2 정보의 유용성 측정 324.3.3 수용의도 측정 324.3.4 구전효과 측정 33제 5 장 실증 연구 345.1 연구 설계 345.1.1 조사 대상 및 방법 345.2 기초 통계 분석 355.2.1 자료의 일반적인 특성 355.2.2 인스타그램 이용동기 365.3 변수의 타당성 및 신뢰성 375.3.1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375.3.2 상관분석 405.4 가설의 검증 425.4.1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과 정보의 유용성 425.4.2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과 수용의도 445.4.3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과 구전효과 465.4.4 정보의 유용성과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 단순회귀분석 475.4.5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과 수용의도 간 정보유용성 매개효과 495.4.6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과 구전효과 간 정보유용성 매개효과 52제 6 장 결론 546.1 연구 결과 요약 546.2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576.2.1 연구의 시사점 576.2.2 연구의 한계점 59참고문헌 60부 록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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