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6
국문초록 ⅰ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53. 용어의 정리 5가. 영아기 사교육 5나. 영아 5다. 사교육 유형 5Ⅱ. 이론적 배경 61. 영아기 발달 6가. 영아기 발달의 특성 6나. 영아발달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역할 152. 영아기 사교육 19가. 영아기 사교육의 의미 19나. 영아기 사교육의 문제점 20다. 영아기 사교육의 유형 223. 선행연구 25Ⅲ. 연구방법 281. 연구대상 28가. 부모 28나. 교사 312. 연구도구 333. 연구절차 35가. 예비조사 35나. 본 조사 및 자료수집 364. 자료 분석 36Ⅳ. 연구결과 371. 영아기 사교육 유형에 따른 실태 37가. 영아기 사교육 일반적 실태 37나. 영아기 사교육 유형별 실태 392. 영아기 사교육 유형에 따른 부모 및 교사의 인식 42가. 영아기 사교육 유형에 따른 부모의 인식 43나. 영아기 사교육 유형에 따른 교사의 인식 453. 영아기 사교육에 대한 부모-교사 인식의 차이 49가. 영아기 사교육 과열현상에 대한 부모-교사 인식 49나. 사교육 유형에 따른 부모-교사 인식의 차이 53Ⅴ. 논의 및 결론 641. 요약 및 논의 64가. 영아기 사교육 실태 64나. 영아기 사교육 유형별에 따른 부모 및 교사의 인식 67다. 영아기 사교육에 대한 부모-교사 인식의 차이 682. 결론 및 제언 70참고문헌 74부록1. 부모용 79부록2. 교사용 86
0